앵그리버드 위키

READ MORE

앵그리버드 위키
공사중입니다.
OriginalHalABToonsHalTheMovieHalAB2HAL

돼지 도시 (피그트로폴리스라고도 알려진)는 피기 아일랜드의 수도이자 돼지들의 주요 거주지이다. 때때로 그 도시는 새들의 고향인 코발트 고원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다른 때는 그 도시가 문자 그대로 섬의 중앙에 위치해 있다. 돼지들이 많이 먹는 것을 좋아하고 지저분하지만, 도시가 매우 깨끗하고 조직적이기 때문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사회 기반 시설[]

앵그리버드 더 무비에서 돼지 도시는 많은 주민이 사는 큰 도시이지만 돼지 궁전을 제외한 모든 구조물들은 잘 지어지지 않고 쉽게 무너질 것이라고 한다. 돼지 도시 전투에서 보듯이, 파괴되거나 넘어진 대부분의 집들은 제대로 지어지지 않은 구조 때문에 직격탄을 맞지도 못했다. 돼지 도시는 첨단 기술, 그릴, 접시 안테나, 인터넷, 가전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외관[]

게임[]

돼지 도시에 대한 두 가지 다른 모습이 있었다. 둘 다 Angry Birds Toons에 등장했고, 처음 나온 에피소드에서는 도시를 늪같이 더럽고 조잡하고 지저분한 환경으로 표현했다. 졸병 돼지들은 모두 거대한 텅 빈 큰 탑에서 살고 있다. 몇몇 돼지들은 일과를 시작하기 위해 그곳에서 벗어나야 한다. 초기 에피소드에서 주로 눈에 띄었던 건물은 대나무로 만들어진 킹 피그 성과 요리사 돼지 오두막이다.

하지만, Trojan Egg 에피소드를 시작으로 돼지 도시는 극적인 변화를 겪었다. 낡고 속이 빈 주거용 타워는 다층 초가지붕 타운하우스로 교체되었으며, 다른 어떤 것보다도 전형적인 중세 도시와 비슷하게 돼지 궁전은 이제 더 크고 더 잘 건설되고 웅장해 보인다. 성의 재설계는 Off Duty에서 레드가 알을 되찾으러 갔을 때 처음 보여진다. 도시엔 이제 짚으로 된 지붕이 없고 벽돌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훨씬 더 현대화되었고 등대도 있다. 그러나, 일부 대나무 건물들은 여전히 킹 피그의 성과 상병 돼지의 집 옆에 있다. 도시는 거대한 나무와 그 큰 뿌리 위에 지어졌고, 나무의 줄기는 잘려졌고 지금은 성의 장소가 되었고, 나머지 나무는 아마도 건축에 사용되는 나무를 만들기 위해 잘려졌을 것이라고 한다.

영화[]

주목할만한 시민[]

  • 왕족
  • 수염 돼지
  • 상병 돼지
  • 수백 마리의 졸병 돼지
    • 요원 돼지
    • 경찰 돼지
    • 소방관 돼지
    • 로스
    • 사과 판매상 돼지
    • 핫도그 돼지
    • 테너 돼지
    • 피아니스트 돼지
  • 에픽 색소폰 돼지
  • 서기관 돼지
  • 교수 돼지
  • 새끼 돼지

구역[]

돼지 궁전[]

킹 피그의 성은 킹 피그가 사는 곳으로 돼지 도시의 중심에 위치해 있다. 원래의 성은 돼지 도시 전투에서 파괴되었으나 나중에 재건되었다.

Off Duty 에피소드부터, 그 탑의 외관은 원래 것과 약간 바뀌었다. Trojan Egg에서는 마을 전체가 변했다.

Angry Birds Epic의 다섯 번째 성이기도 하다.

주거 및 상업 지역[]

돼지들이 거주하거나 물건을 사고 파는 곳으로 몇몇 돼지들은 출근을 하기도 한다.

공공 수영장[]

이 수영장은 모든 돼지가 수영할 수 있는 곳으로 Piggies from the Deep에서 볼 수 있듯이, 이 곳은 두 마리의 상어 지느러미 돼지가 다른 돼지들을 겁먹게 하는 장소이기도 하고, 상병 돼지가 다른 돼지들을 수영 강습에서 훈련시키고 있는 장소이기도 하다.

테마파크[]

Angry Birds Go! 에피소드 Sub Zero 트랙 2에 처음 등장한 에피소드의 테마 파크는 인근 건물 때문에 돼지 도시에 있거나 코스의 눈으로 인해 캐년 랜드, 윈터 원더랜드 또는 스노우 피크에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구시가지[]

돼지 도시 외곽에 있으며 대나무 숲에 있다. Angry Birds Toons Season 1 돼지편의 주 배경. 지금 시점에선 버려진 곳이지만 아직도 거주하고 있는 돼지들이 있는 모양이다.

군사 시설[]

충돌 테스트 은신처[]

Crash Test Piggies에서만 나타나는 충돌 테스트 은신처는 상병 돼지가 여러 마리의 돼지와 함께 충돌 실험을 하는 데 사용되었다.

배경을 보니 돼지 도시 바로 옆에 소굴이 세워져 있다.

제어실[]

충돌 테스트 사이트 근처에 건설된 것으로 보이는 장소. Crash Test Piggies 에피소드에서 돼지 로켓의 임무 제어로 사용되었다.

킹 피그 성 게이트[]

돼지 경비대가 서 있는 곳. 나무거나 철문이기도 하다. 철문의 경우 척이 자존심 때문에 삽질을 한 곳이다.

항구[]

돼지 도시로 가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다. 가장 빠르지만 가장 쉽게 돼지에게 들킬 수 있는 킹 피그 성 게이트를 통해서 또는 항구를 통과하는 배를 통해서... 그곳은 돼지들이 동쪽 바다로 오고 가는 곳이다. 만약 새들이 눈에 띄지 않고 머무르기를 원한다면, 돼지 경비대가 배치되지 않았기 때문에 그 항구는 더 나은 선택이라고 한다.

영화[]

돼지 성[]

TNT 상점[]

타코 돼지[]

4번가[]

게임 출연[]

Angry Birds Classic[]

Angry Birds Seasons[]

Angry Birds Go![]

Angry Birds Epic[]

Angry Birds 2[]

갤러리[]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