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그리버드 위키
앵그리버드 위키
공사중입니다.

이 문서 또는 문단은 토막글은 아니지만 구조조정이나 지속적인 내용 보충이 필요합니다.
어떻게 구조조정을 할지 의 성형 전문의에게 문의합시다.
광대를 깎을까요? 아니면 부리에 실리콘을 좀 더 넣을까요?

OriginalHal.pngABToonsHal.pngTheMovieHal.pngAB2HAL.png

아리 풀키넨(Ari Pulkkinen, 유튜브 채널)은 핀란드의 비디오 게임 음악 작곡가이다. 앵그리버드 테마곡을 작곡한 것으로 유명하며, 그 외 여러 게임의 배경 음악들을 작곡하고 있다.

생애

아리 풀키넨은 1982년 1월 15일 헬싱키에서 태어났으며, 만 6살 때에는 피아노를 배우고 만 12살 때에는 작곡을 했다. 아리 풀키넨은 전문적으로 작곡을 배우지는 않았지만 수많은 음악 경연 대회에서 우승한 기록도 있으며, 1999년(만 16~17세 무렵)에는 게임 음악 제작에 참여하기도 했다. 2003년에는 Frozenbyte라는 게임 제작사의 음향 감독으로 있다가 2008년에 퇴사한 이후에는 AriTunes라는 음향 제작사를 설립하였고, 스무 개가 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앵그리버드의 테마곡이었다. 앵그리버드의 테마곡은 앵그리버드 그 자체의 큰 인기와 음악의 중독성 덕에 큰 인기를 얻어, 2011년 9월 2일에는 런던 필하모닉 관현악단에게 앵그리버드의 테마곡이 연주되었고, 동년 10월 4일에는 '2011년 최고의 핀란드 게임 개발자'에서 우승하였다.

제작한 앵그리버드 음악들

Angry Birds Classic의 테마곡, Angry Birds Seasons의 일부 챕터 테마곡과 Angry Birds Rio의 Rio 2 업데이트 이전 테마곡을 작곡하였다.

관련 문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