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스포일러 경고!

본 문서에는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으니 열람에 유의 바랍니다!

개요편집

북미에서 가장 흥행한 게임 원작 영화 2위

전세계에서 가장 흥행한 게임 원작 영화 3위

앵그리버드 시리즈를 영화화한 게임 원작 영화로 로비오 애니메이션과 소니 픽처스 이미지워크스가 제작하고 소니 픽처스 엔터테인먼트에서 한국에 2016년 5월 19일에 개봉했다.

현재 앵그리버드 관련 매체들이 과거 전성기와는 달리 2014년 초반부터 부진을 면치 못하자, 로비오에서는 이 영화에 사활(死活)을 걸고 있으며 다행히 본전치기 이상 성공을 거두어 장래가 어둡지만은 않다.

캐릭터와 성우편집

굵은 글씨:주연, 기울임꼴:단역

등장인물 미국판 성우 한국판 성우
레드 제이슨 수데이키스 신용우
조시 개드 신동엽
대니 맥브라이드 정영웅
마틸다 마야 루돌프 이소영
테렌스 숀 펜
레오나드 빌 헤이더 엄상현
마이티 이글 피터 딘클리지 최석필
스텔라 케이트 맥키넌 김채하
윌로우 샬럿 에마 에이치슨  ???
블레이크 셸튼
로스 토니 헤일
안토니 파디야
버블 이안 헤콕스

캐릭터 정보편집

TheMovieRed 레드
원작의 마스코트이자 이 영화의 주인공
분실물 센터에 있던 알에서 태어났다. 어린시절 보육소와 교육기관들을 통해 성장해 왔다. 그래서,친구가 없고 주변 새들로부터 '숯검댕이'라 조롱당한 외톨이었다. 마이티 이글 동상 견학을 갔을 때에도
"숯검댕이, 엄마한테 못 들었니? 거짓말이잖아."
"당연히 못 들었지. 쟤는 엄마가 없단 말이야."
"맞아. 쟨 친구도 없고."

이런 패드립과 따돌림을 앞담으로 들었다. 거기에, 정당한 사유 없이 마을에서 쫓겨났기 때문에 마을 멀리 있는 해변가에 살고 성격이 배배꼬였으며 분노조절장애를 가지고 있다. 또한, 어린시절부터 하늘을 날 수 있다는 새이자 버드 아일랜드의 수호자로 알려진 마이티 이글을 동경해 오고 있으며 작중 예술성이 있는 것으로 묘사된다. 5년에 걸쳐 지은 자신의 집이나 어릴 적에 만든 마이티 이글 소조 작품, 분노 조절 수업 중에 그린 그림[1]을 보면 이런 면모를 알 수 있다.
TheMovieChuck
날렵한 몸을 가지고 있으며 아주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노란색 새. 도로에서 과속을 하다 딱지를 떼었고, 특유의 스피드를 이용하여 경찰이 알지 못하는 찰나에 경찰서를 어질러놓고 경찰 뒷주머니의 지갑을 소매치기하여 거나하게 파티를 여는데 탕진하였으며 나무 위에서 아이스크림을 흘린 죄[스포일러]로 분노 조절 센터에 오게 되었으며 레드와 친해지고자 한다. 레드처럼 손재주가 좋은 모양인지 분노 조절 센터 앞의 흔들거리는 새 모형(빌리)을 만들었는데, 작중에서 분노 조절 센터로 들어가다 이를 보고 빡친 레드에 의해서 박살이 나고 말았다. 망가진 모형을 들고 슬퍼하는 시를 짓다가 레드의 소행인 것을 알아챘을 정도면 자기 작품에 대해 애착이 강함을 알 수 있다. 여담으로 툰즈의 척의 경우 잘난척쟁이인데 여기선 잘난 척을 별로 안 한다.
TheMovieBomb
폭탄 모양의 둥글고 검은 새. 자신의 생일날 할, 스텔라, 버블 등의 친구들이 깜짝파티를 준비했는데 이 때문에 깜짝 놀란 밤이 크게 폭발해 버리는 바람에 집을 날려 버려 분노 조절 센터에 왔다. 엔딩에서는 레드의 초대로 척과 함께 레드의 새로 지어진 집에 집들이를 하고 같이 살게 되었다.
TheMovieMatilda 마틸다
흰색의 암컷 새. 하지만 부리 모양이나 전반적인 모습 등 이미지가 원작과 비교하여 상당히 괴리가 크며 꼬리나 머리의 깃털이 길어져서 공작새 깃털 형태가 되었다. 그래도 원작과 동일하게 평화를 사랑하고 안정을 추구하지만 빡치면 화끈하게 변하는 설정은 그대로 반영되었다. 작중에서는 분노 조절 학교의 교장으로, 법원에서 인성 결함으로 판결을 내려 보내진 새들의 분노 조절 교육을 맡으며, 이에 따라 레드, 척, 밤, 테렌스에게 요가, 명상, 그림 등의 수업을 진행한다.
TheMovieTerence 테렌스
아주 큰 심홍색 새. 분노 조절 센터에서 수업을 받는데 테렌스의 전과가 아주 화려해, 마틸다가 읽다가 겁을 냈다. 다만, 테렌스는 내심 마틸다를 짝사랑하는지, 그림 수업 때에 미켈란젤로의 '천지창조'에서 인간과 신은 각각 자신과 마틸다로 바꿔 그렸다. 영화 최후반부에서 마틸다가 이를 받아들여주었다.
TheMovieLeonard 레오나드
턱수염과 구레나룻이 달린 돼지. 등장할 때, 부하였던 로스와 함께 등장했다. 새들에게 새총, 트램펄린, 헬륨 풍선 같은 신문물을 전해 주었다. 레드의 의심 때문에 레드와 항상 충돌하며, 한국어 더빙에서는 항상 '~지 말입니다.'로 말끝을 맺는다.
TheMovieMightyEagle 마이티 이글
새들 중에서는 유일하게 날 수 있었던 새이자 영웅. 퇴행성 관절염 때문에 은퇴해, 가슴 근육은 뱃살이 되었고 옛날의 자신의 업적에 대해 심취해 있었다.
TheMovieRoss 로스
공학을 잘 하는 돼지. 등장할 때, 에스컬레이터를 작동시키는 역할을 맡았으나, 오작동을 일으켜 버렸다. 알을 훔치기 위해, 여러 기계를 만들어냈다. 영화 끝에서 폐허가 된 도시에서 레오나드와 같이 춤을 췄다.

주석편집

  1. 그림이 다 레드가 레오나드를 공격하는 장면이다. 제목도 몇 개 지었는데, '카타르시스'(정신 분석에서, 마음속에 억압된 감정의 응어리를 언어나 행동을 통하여 외부에 표출함으로써 정신의 안정을 찾는 일.)라던가, '바이, 바이.'라는 작품(레드가 레오나드를 새총에 태워 지구 밖으로 날려보내는 그림)도 있다.

둘러보기편집

앵그리버드 시리즈
애니메이션 앵그리버드 툰즈 앵그리버드 툰즈 시즌 1 · 앵그리버드 툰즈 시즌 2 · 앵그리버드 툰즈 시즌 3
피기 테일즈 피기 테일즈 시즌 1 · 피기 테일즈 시즌 2 · 피기 테일즈 시즌 3 · 피기 테일즈 시즌 4
앵그리버드 스텔라 툰즈 앵그리버드 스텔라 툰즈 시즌 1 · 앵그리버드 스텔라 툰즈 시즌 2
기타 앵그리버드 블루스 · 앵그리버드 제로 그래비티
영화 앵그리버드 더 무비 · 앵그리버드 더 무비 2
기타 미디어 앵그리버드 코믹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