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그리버드 위키
스포일러 경고!
그런 의미에서, 레드의 생일이 몇 월이냐면...! 뭐야? 누구야?! 읍읍...!
공사중입니다.
OriginalHal.pngABToonsHal.pngTheMovieHal.pngAB2HAL.png

오리는 수컷 청둥오리로, 앵그리 버드 2: 독수리 왕국의 침공에서 처음 등장한 단역이다. 영미권에서는 이 영화의 감독 '서럽 밴 오먼'이 성우로 나왔다. 실제의 청둥오리처럼 푸르스름한 머리에 목에 하얀 줄이 있고, 몸은 자줏빛이 감도는 갈색 빛이며, 발에 물갈퀴가 달려 있다. 영화가 시작하고 나서, 돼지들이 피그랜드에서 쏜 파이에 맞는 것이 역할의 전부이다.

출연

앵그리 버드 2: 독수리 왕국의 침공

“(파이가 날아온다.)
레드: Duck![주석]('Duck'에는 '오리'라는 뜻 외에도 '피하다' 등의 뜻이 있다.)
청둥오리: (놀라서 깬다.)Ek?! (날아오는 파이에 얼굴을 맞는다.)”

영어판 앵그리 버드 2: 독수리 왕국의 침공

이처럼, 이 새가 오리인 이유는 영어의 동음이의어를 이용한 언어유희이기 때문이다. 한국어 자막과 한국어 더빙에서는 각각 아래와 같이 번역됐다.

“(파이가 날아온다.)
레드: 피하자!
청둥오리: (놀라서 깬다.)피자? (날아오는 파이에 얼굴을 맞는다.)”

한국어 자막판 앵그리 버드 2: 독수리 왕국의 침공

“(파이가 날아온다.)
레드: 엄마야!
청둥오리: (놀라서 깬다.)뭐? (날아오는 파이에 얼굴을 맞는다.) 엄마야!”

한국어 더빙판 앵그리 버드 2: 독수리 왕국의 침공

Angry Birds Summer Madness

이 문단은 비어있습니다. 내용을 추가해 주세요.

갤러리

둘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