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그리버드 위키
  • 페이스북 버전에 대한 문서는 Angry Birds Friends (페이스북) 문서로 가십시오.
공사중입니다.
OriginalHal.pngABToonsHal.pngTheMovieHal.pngAB2HAL.png

모바일용 Angry Birds Friends는 원래 페이스북에서만 실행할 수 있었던 Angry Birds Friends을 안드로이드와 iOS에서도 플레이할 수 있도록 나온 모바일 앱 게임이다. 한국에서는 페이스북이 게임물관리위원회를 이유로[1] 페이스북 버전을 사용할 수 없어, 이 버전을 사용하고 있다.

게임 플레이

매주 월, 목, 토요일마다 새로운 6~8개 레벨이 나오며, 이 레벨들을 전부 클리어한 후 점수를 합한 값으로 리그에서 겨룬다. 이때 순위가 높으면 리그 포인트와 새 코인을 얻으며, 리그 포인트가 높을 수록 리그의 순위도 높아진다. 새 코인은 특수한 주문이나 새총을 구입하는 데에 사용할 수 있다. 다만, 하위권의 경우엔 리그 포인트가 차감되어 강등되는 수가 있다.

모드

  • Angry Birds Friends의 토너먼트
  • 스타 컵

여담

  • 앵그리버드 시리즈의 전기 게임들 중에서는 Angry Birds Rio의 Rio 2 에피소드들과 함께 그림체가 툰즈의 형식으로 바뀐 특이한 게임이다.
  • 매주마다 독특한 것들을 기념하거나 홍보하기도 하는데 이 중에는 네팔 지진 사태 후원이나 지구온난화 대비 등도 있다. 그렇다보니 새와 돼지 외의 등장인물이 등장하거나 새와 돼지의 형태로 나타나기도 하는데, 그 중에는 스머프, 맷 데이먼, VIXX, 소남 카푸르, 코끼리, 호랑이, 큰천산갑, 닭, 소닉 더 헤지혹, 마리오, 닥터 에그맨, 가가멜 등이 있다.
  • 하키버드 또한 이 게임에서 이벤트(NHL)로 나온 새로, 레프트 디펜스를 맡으며, 키는 185cm에 몸무게는 107kg이고 그 중 30kg이 깃털이라고 한다.

주석

  1. 자체심의분류사업자로 신청하면 3년간은 자율 심의를 할 수 있어 구글,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소니, 삼성, 닌텐도 등은 자사 스토어에서 자율 심의를 하고 있으나, 페이스북은 해당 사항이 없다.

둘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