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그리버드 위키

READ MORE

앵그리버드 위키
더 무비 레드 1
스포일러 경고!
그런 의미에서, 마이티 이글과 밤의 공통점이 뭐냐면...! 뭐야? 누구야?! 읍읍...!
공사중입니다.
OriginalHalABToonsHalTheMovieHalAB2HAL

Angry Birds Toons(앵그리버드 툰즈)는 2013년, 로비오가 협력사였던 핀란드의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인 Kombo 스튜디오[현재](카이켄 엔터테인먼트에 매각됨)[1]를 인수한 후부터 제작되어 상영되기 시작한 애니메이션으로, 공간적 배경은 피기 아일랜드, 주요 등장인물은 , 돼지, 이며, 그 외에는 작중에선 별다른 영향을 끼치지 않거나 1화만 출연하는 경우가 많다. 각 화끼리는 영향을 주지 않는 옴니버스 형식으로 돼있다. 새와 돼지들이 쓰는 언어는 서로 같다고 볼 수 있을 정도로 소통이 원활하며 현실적으로 쓰이는 인간의 언어와는 다르지만, 특정 물건이나 특정 상황에 하는 대사에는 일정함이 있다.

등장인물[]

[]

새들은 코발트 고원에서 사는데, 때때로 주변 지형이 바뀌는 것으로 봐, 가끔씩 이동하면서 사는 것으로 추측된다. 주로 하는 일은 알을 지키는 것으로, 일정한 시간마다 보초를 하나씩(블루스가 설 땐 셋이서 다 같이 선다) 서며, 밤에는 불침번까지도 세운다. 알 주위에 돼지가 나타나면 화를 내며 경계한다. 그 중 레드가 가장 극단적인 새로, 알을 건드린 낙엽도 짓밟아 가루로 만들어 버린다. 그 외에는 여가 활동을 하는데, 블루스는 프리스비, 공놀이같은 야외 스포츠, 밤은 만화책 읽기, 마틸다는 정원 가꾸기를 한다. 생활 방식은 원시적이다. 정착해서 집을 지어 살지 않고 도구는 가위나 빗자루같은 간단한 도구만 쓴다.

[]

새들이 지키는 알. 총 3개이며, 누구의 알인지는 알 수 없다. 소리를 내고 딸꾹질도 하는 것으로 보아, 아직 살아있는 듯하다.

돼지[]

돼지 도시에서 사는 돼지들. 문명을 이루며 사는데, 킹 피그를 중심으로한 전제군주제로, 킹 피그는 행정권을 가지고 행사하며 왕명을 내린다. 사법권은 서기관 돼지가 가지고 있다. 킹 피그는 주로 먹을 걸 달라고 하거나 알을 훔쳐 오라는 명을 내리며, 돼지들은 새들에 비해 좀 더 복잡한 도구와 기계를 쓰며, 여가 시설과 경제 활동도 제법 갖춘 편이다.

성우[]

이 문단의 본문은 Angry Birds Toons의 성우입니다.

갤러리[]

이 문단의 본문은 Angry Birds Toons 갤러리입니다.

주석[]

둘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