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그리버드 위키
앵그리버드 위키
스포일러 경고!

진심이야?! 바로 아래에 스포일러가 있다고!
그런 의미에서, 마틸다가 얼마나 요리를 잘 하냐면...! 뭐야? 누구야?! 읍읍...!

Piggy PranksAngry Birds Slingshot Stories Season 2의 열한번째 에피소드이다.

유튜브 설명

원문
The piggies are getting their YouTube channel up and running with a countdown of their best pranks. Don't forget to smash that like button, leave a comment, and subscribe – and hit the bell so you don't miss any new videos!

줄거리

졸병 돼지들이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찍고 있다. 내용인즉, 자고 있는 콧수염 돼지에게로 한 돼지가 레드로 분장하여 놀래킨다는 것. 한 돼지는 몸을 빨갛게 칠하고 가짜 눈썹을 붙이고 가짜 부리를 달고서 콧수염 돼지를 깨운다. 자고 있던 콧수염 돼지는 깜빡 속아서 줄행랑을 친다. 다음 동영상은 거울이 있는 실내다. 콧수염 돼지는 거울에 비친 제 모습을 보며 자아도취한다. 어디선가 소리가 나자 콧수염 돼지가 거울에서 눈을 떼 주위를 둘러본다. 그새 한 돼지는 거울에 레드의 사진을 붙여놓는다. 다시 거울을 본 콧수염 돼지는 또 놀라서 도망친다. 세번째 동영상에서, 콧수염 돼지는 팝콘을 먹으면서 TV를 보고 있다. 그러나 갑자기 TV가 지지직거려 화면이 나오지 않는다. 콧수염 돼지는 TV를 때린다. 그러자 다시 잘 나오는 화면. Piggy Tales: Pigs at WorkLunch Break 에피소드에서 한 돼지가 사과를 먹으려는 순간, 갑자기 Slingshot 101 에피소드의 레드가 각성하는 장면이 나온다. 콧수염 돼지는 놀라서 팝콘을 날려 버린다. 돼지들의 큰 비웃음에 콧수염 돼지는 자신이 몰래카메라에 당했다는 것을 알아차렸다. 화가 치밀어 오른 콧수염 돼지는 이들을 덮치고, 카메라는 지지직거린다. 그리고 엔딩 타이틀. 영상 속 돼지는 구독과 좋아요를 눌러 달라고 말한다. 콧수염 돼지부터 다른 돼지들까지 모두가 웃으며 첫번째 댓글을 기대해 본다. 마침 온 첫번째 댓글. 그 내용은 다름 아니라, 'Bring Back 2012'이다. 돼지들은 의외의 댓글에 이해하지 못하고 너를 빤히 바라본다.

여담

영상의 마지막에 나타난 'Bring Back 2012'는 2019년에 여러 게임들, 특히 전성기였던 2012년을 전후하여 출시된 게임들이 앱스토어에서 사라지자 이에 팬들이 반발하여 게임들을 돌려달라고 요구한 데서 시작된 동명의 해시태그 운동(#BringBack2012)에 관한 것이다.

둘러보기